『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는 유기성 목사의 시편 강해 시리즈 중 첫 번째 책이다. 시편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다윗과 시편 기자의 고백이 담긴 일기다. 하나님을 깊이 알고 교제한 사람들이 등장하는 시편은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과 친밀히 동행하기 위해 주님과 어떻게 교제할 것인지에 대한 눈을 열리게 한다. 시리즈 1권에 수록된 16편의 시편 강해 설교는 우리의 신앙을 점검하고 하나님과 더욱더 친밀해지며 예수와 동행하는 시간을 갖게 한다. 매일의 삶 속에서 예수님과 동행하길 원하는 이들, 영적으로 침체되어 신앙의 슬럼프에 빠진 이들, 함께하시는 주님을 더 깊이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저자소개
예수님과 인격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 예수님이 항상 나와 함께하심을 믿는 것, 그분을 온전히 바라보며 사는 것이 성도의 가장 귀한 특권임을 믿고 선포하고 가르치는 선한목자교회 담임 목사다. 모든 성도가 예수님과의 친밀한 동행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위드 지저스 미니스트리With Jesus Ministry를 섬기고 있다.
예수동행일기를 쓰면서 예수님을 일상 중에 바라보게 되고, 주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고 친밀히 동행함으로 삶이 변화되는 것을 경험했다. 그래서 자신이 경험한 이 놀라운 은혜가 모든 교회와 성도에게 흘러가도록 예수동행운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고 있다.
예수님과 친밀히 동행하는 삶을 훈련하는 탁월한 도구인 예수동행일기를 전하고 나누라는 주님의 부르심을 따라 2014년, 예수동행일기 사역에 전력하는 위드지저스 미니스트리를 세웠다. 예수동행일기 사역이 확산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미주지역과 일본, 대만, 호주 등지에서도 여러 차례 예수동행일기 세미나가 개최되어 많은 교회와 성도가 주님과 함께함으로 변화된 삶을 경험하고 있다.
2016년 7월, 예수동행일기를 신학적으로 조명하는 학술 콘퍼런스를 시작했으며, 세 번째 <예수동행일기 학술 콘퍼런스>는 CGN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는 성도와 목회자를 세우는 소명을 따라 한결같이 그 길을 걸으며 주님과 행복하게 동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십자가에서 만난 예수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람1, 2』, 『예수동행일기』(이상 위드지저스), 『한 시간 기도』,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이상 규장), 『예수 소망』, Walking with Jesus예수님의 사람 영문판, Journal with Jesus예수동행일기 영문판(이상 두란노) 외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1 시편 1:1-6 복 있는 사람이 된 증거를 굳게 붙들라2 시편 2:1-12 예수 그리스도께 입맞추라 3 시편 3:1-8 죗값이 무거워 쓰러질 때 믿음이 우리를 일으킨다4 시편 4:1-8 나는 정말 변화되었나? 5 시편 5:1-12 의롭게 살고 싶은 열망6 시편 6:1-10 절망은 사랑에 대한 배신이다7 시편 7:1-17 어떻게 마음도 정직해질 수 있을까?8 시편 8:1-9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여행 9 시편 9:1-20 세상을 이기는 단순한 믿음 10 시편 10:1-18 환난보다 더 큰 믿음을 준비하라11 시편 11:1-7 믿어지면 시험은 끝난다12 시편 12:1-8 말보다 삶으로 믿음을 증거하라13 시편 13:1-6 어느 때까지, 어느 때까지, 어느 때까지 14 시편 14:1-7 우리가 하나님이 계시다는 분명한 증거이다15 시편 15:1-5 우리는 이미 하나님의 나라에서 살고 있다 16 시편 16:1-11 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