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2천만 누적 방문객, 네이버 캠핑분야 1위차박캠핑 대표 블로그 [피터팬 캠핑]의 차박캠핑 이야기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시대가 열렸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갈 곳은 점점 줄어드는 데 그렇다고 마냥 집에만 있을 수는 없다. ‘집콕’ 기간이 길어질수록 여행에 대한 갈급함이 커져만 가면서 사람들은 낯선 이와의 접촉은 최소화하며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법을 찾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차박캠핑은 비 오는 날의 우산처럼 반갑게 등장했다.차박캠핑이란 차에서 놀고, 먹고, 자는 캠핑을 뜻한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준비 없이 차만 있으면 언제든지 떠났다가 돌아올 수 있기에 가족끼리, 연인끼리, 혹은 혼자서 많은 사람이 차박캠핑을 즐긴다. 저자는 바로 이 차박캠핑의 시간과 즐거움을 들려주고자 한다.이 책은 2천만 누적 방문객이 찾아온 네이버 캠핑 분야 1위, 차박캠핑 대표 블로그 [피터팬 캠핑]의 블로거이자 그린캠핑캠페인의 선구자 ‘피터팬’의 10년이 넘는 캠핑 이야기와 생각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제주도에서 차박으로 한 달 살기’와 같이 캠퍼들의 로망이 담긴 이야기는 물론이고, 캠핑 용품을 실패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방법처럼 저자가 시행착오를 겪으며 얻어낸 알짜배기 정보들은 이제 막 차박캠핑을 시작하는 독자들에게 랜턴과 같이 밝은 빛이 되어줄 것이다. 특히나 저자가 추천하는 오토캠핑장 리스트는 지금 당장 차박캠핑을 떠나려는 캠퍼들이 가장 반기는 정보가 될 것이다. 손재주가 좋아서 웬만한 캠핑 용품은 다 만들어내는 저자의 솜씨 또한 함께 엿볼 수 있다. 글 말미에는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차박캠핑을 해야 하고 건강한 캠핑 문화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차박캠핑의 방향성에 대한 저자의 깊이 있는 고민과 신념을 담았다. 이제 막 차박캠핑을 시작하려는 초보들, 떠날 수 없는 현실 속에서 책으로나마 대리만족하고 싶은 사람들, 차박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캠퍼들을 위한 첫 번째 차박캠핑 책이다.
저자소개
네이버 캠핑 분야 1위, 2천만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한 차박캠핑 대표 블로그 [피터팬 캠핑]의 블로거이자 그린캠핑캠페인 카페 운영자. 네이버 인플루언서. 닉네임은 ‘피터팬’. 원스타컴퍼니, 피터팬의 캠핑 대표.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패트롤캠퍼 캠핑안전지킴이로도 활동하고 있다. 딸 하나 아들 하나를 둔 대한민국 평범한 아빠에서 차박캠핑을 시작한 후, 일부러 캠핑을 다니기 쉬운 교통의 중심인 천안으로 이사까지 할 정도로 열성적인 캠부삼천지교, 즉 캠핑에 직장까지 옮긴 아빠가 됐다. “호텔비를 아껴 차라리 뱃속에 집어넣겠다!”는 생각으로 가족과 함께 매일같이 루프탑텐트를 펼치며 차박캠핑을 즐기는 중이다. 저자의 이야기는 MBN [여행생활자 집시맨]과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도 방영되며 큰 화제가 되었다.
네이버 모바일: @피터팬 검색
목차
들어가며1장. 내가 텐트를 올린 이유01. 나는 피터팬이 되고 싶었다02. 좁고 불편할 때 비로소 보이는 것들03. 차박캠핑, 골라 노는 재미가 있다04. 함께해서 더 즐거운 나의 차박, 우리의 여행05. 차박캠핑의 또 다른 이름은 여행이다2장. 차박, 처음 하는 당신에게01. 호텔이자 집, 내 차를 소개합니다02. 오토캠핑과 노지캠핑, 어디가 좋을까?03. 차박캠핑에 정해진 차는 없다04. 스텔스 차박의 시작은 차량 평탄화부터05. 자연 앞에서는 늘 경건히, 안전 캠핑 10대 수칙06. 차박캠핑, 꼭 주말에 할 필요 있나요?07. 캠핑요리, 때로는 감자전에 막걸리면 충분하다3장. 나의 차박, 우리의 여행01. 캠핑이 여행이 되기 시작한 청양 칠갑산오토캠핑장02. 차박캠핑의 성지, 제주도에서의 3박4일03. 제주도에서 차박캠핑으로 한 달 살기04. 아이와 단 둘이 떠나는 차박캠핑 여행05. 때로는 혼자도 좋아, 솔로 차박캠핑06. 꼭 1박하지 않아도 즐거운 차크닉07. 우리 집 베란다 캠핑장에 초대합니다08. 함께해서 더 즐거운 떼캠핑4장. 슬기로운 차박캠핑 생활01. 차박캠핑, 무엇을 챙겨갈까?02. 봄, 여름, 가을, 겨울 차박캠핑, 어떻게 준비할까?03. 만 원 대의 방수포, 훌륭한 타프가 된다04. 초보캠퍼를 위한 캠핑 타프 선택법 05. 캠핑 의자, 후회 없는 선택하기06. 루프탑텐트, 자가 안전 검사가 필수다07. 클립 하나면 텐트 안전, 걱정 없다08. 화로대는 과학이다08. 숯, 바로 알고 써야 위험하지 않다5장. 만들어서 더 좋은, DIY 차박 용품01. 불편하면 만들지 뭐, 차량용 배터리 전원박스 02. 어닝이 필요하다면, 타프로는 어때?03. 캠핑 테이블이 된 삼각대와 합판 조각04. 캠핑용 앞치마, 안 입는 청바지로 만들기05. 샤워장이 필요 없는 자동 샤워기 장착06. 버리는 냄비로 만든 캠핑 화로대07. 도마로 만든 우리 가족 캠핑 문패6장. 나는 그린캠핑을 꿈꾼다01.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잃었다02. 모르는 사이, 당신도 범법자가 될 수 있다03. 흔적 남기지 않기, LTN 지침04. 노지캠핑 장소 비공개는 원래 불문율이다05. 소비자는 똑똑한 눈을 가져야 한다06. 진정한 차박캠핑 고수로 가는 길, 그린차박캠페인마치며[부록] 피터팬이 추천한 오토캠핑장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