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미리보기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저자
왕대일 저
출판사
두란노서원
출판일
2023-12-19
등록일
2024-02-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소외되는 말씀이 없게,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한 권으로 꽉 채운 말씀의 숲!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을 가만 들여다 보면 편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성도들 역시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했어도 한 번도 대하지 못한 낯선 성경이 있다. 말씀이 골고루 선포되지 않은 현실을 안타까워하던 저자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빠짐없이 설교하기로 결단하고, 섬기는 하늘빛교회에서 3년째 그런 방식으로 설교를 하고 있다. 덕분에 성도들이 성경 66권을 골고루 볼 수 있게 되었고, 미리 성경을 읽고 오는 성도도 생겼다. 저자는 한국 교회의 강단에서 성경 66권 모두가 주일 설교 본문으로 읽히고, 풀리고, 새겨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 책에 담았다.

감신대 구약학 교수를 오랫동안 한 성서학자답게 깊이 있고 정확한 말씀 해석을 담았다. 저자는 삶의 현장에서 만나는 이야기를 매 설교의 들머리로 잡으며, 미디어 자료를 적극 활용한다. 소제목을 다섯 가지로 잡고, 성경 본문의 메시지를 기승전결 형식으로 파헤쳐간다. 저자는 주어진 성경 본문을 그 구도(composition)에 따라서 묻고, 불리고, 풀어 가는 주해를 설교의 기본 골격으로 삼았다. 성경 본문의 말씀과 그 본문을 대하는 성도의 현실이, 말하자면 텍스트와 콘텍스트가 주일 예배 설교 강단에서 적극 소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매 설교에 담았다.

강단에서 어떤 설교를 해야 할지 고민인 목회자들에게 이 책은 귀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또한 성도들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수록된 한 권의 책으로 영의 양식을 골고루 먹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귀한 선물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