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
- 저자
- 폴커 키츠,마누엘 투슈 저/김희상 역
- 출판사
- 북라이프
- 출판일
- 2020-12-16
- 등록일
- 2021-02-2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0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마음의 작동 원리를 깨달았더니인생이라는 파도타기가 즐거워졌다!폴커 키츠와 마누엘 투슈는 『심리학 나 좀 구해줘』로 독일을 넘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후 독자들로부터 엄청나게 많은 이메일을 받았다. 이 책은 저자들이 직간접적으로 마주한 수많은 심리 상담 사연을 추리고 추린 끝에 꼭 필요한 질문에 하나하나 답변하는 느낌으로 쓰인 결과물이다. 연봉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협업을 할 때 슬쩍 묻어가려는 무임승차자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선플이 아무리 많아도 단 하나의 악플에 고통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좋아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어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집불통인 누군가를 내편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들은 이토록 다양한 고민을 위한 가장 쓸모 있는 심리학적 해결책을 모아 이 책에 담았다.이 책에는 일과 사랑, 돈이나 인간관계 등 살아가면서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들에 관한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심리 법칙들이 실려 있다. 『심리학 나 좀 구해줘』의 성공 이후 만난 수많은 독자들은 책을 통해 알게 된 심리 법칙들 덕분에 그동안 같은 실수를 반복해 왔는지 깨달았고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었다며 고마워했다. 그럴 때면 심리학자로서 역할을 한 것 같아 다행스러웠다. (_본문 중에서)각박한 현실 속에서 원인 모를 마음의 병을 앓거나 소통 불능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이 책에 나오는 고전적이면서도 검증된 심리 법칙들은 실생활에서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소개
독일 쾰른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미국 뉴욕 대학교에서 법학을 공부했다. 막스 플랑크 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저널리스트, 시나리오 작가, 저작권 전문 변호사 등으로 활약했다.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강연자이기도 하며 주로 심리학, 법, 직장 생활 등의 주제를 다룬다. 〈디 차이트〉,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 〈디 벨트 암 존탁〉, 〈슈피겔 온라인〉 등 유수의 매체에 글을 기고했다. 《말이 통하지 않는 상대를 움직이는 법》, 《법은 얼마나 정의로운가》 등을 썼으며 그의 저서는 1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30여 개국에서 출간되었다.
마누엘 투슈(Manuel Tusch)와는 독일에서 가장 재미있는 심리학자 듀오. 오랫동안 수만 명을 상담한 끝에 사람들이 복잡한 인생사에서 속 시원한 해결책을 원하지만, 그에 꼭 맞는 답을 보여 주는 재미있고 실용적인 심리학 책이 많지 않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두 사람이 의기투합하여 쓴 《똑똑하게 버텨라》는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유명해졌고 뒤이어 《심리학 나 좀 구해줘》, 《내 인생을 바꾸는 긍정 에너지를 키워라》 등을 함께 썼다. 이들의 책은 독일을 비롯한 10여 개 국가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그중에서도 《심리학 나 좀 구해줘》는 독일 아마존 6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은 일, 인간관계, 돈, 마음 챙김 등에서 사람들이 가장 풀기 어려워하는 고민들을 추려 그에 효과적인 심리학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이다. 여기에 나오는 심리 효과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한다면 꼬여 있는 인생의 실타래를 풀어내는 데 크나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머리말 제1부 영원히 고민하는 대신 가볍게 도전하는 삶을 사는 법회사가 지긋지긋해도 사표를 못 던지는 이유 [부작위 편향] 평생 후회하며 살고 싶지 않다면 뭐든지 일단 하고 보자 [반(反)사실적 사고] ‘나는 역시 뭘 해도 안 돼.’라는 악순환에 빠지지 않는 법 [학습된 무기력]그것 봐, 내가 그럴 줄 알았어! [사후 과잉 확신 편향]때로는 가슴이 시키는 대로 따르는 편이 도움이 된다 [자기 성찰]과연 선택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을까? [과잉 선택권]일상이 끊임없이 재밌어야 한다는 사회적 강박에서 벗어나라 [감각 추구]공정한 세상이란 존재하지 않는 정의다 [공정한 세상의 오류]티끌만 한 차이가 그렇게 중요해? [차이 식별 편향]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어지는 이유 [사고 억제의 역설적 효과]듣고 싶은 대로 받아들이는 마음의 관성 [진술 편향] 내 생일을 비밀번호로 설정하면 기억이 더 잘 나는 이유 [생성 효과와 자기 참조 효과]우리는 본능적으로 과장 광고에 현혹된다 [제로 리스크 편향]안전벨트를 했다고 100퍼센트 안전한 건 아니다 [위험 보상]제2부 돈, 일, 인간관계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마음의 요령들우리는 분위기에 따라 감정을 제멋대로 해석한다 [감정의 두 가지 요소 이론]감언이설에 요동치는 심장에 쉽사리 흔들리지 않는 법 [밸린스 효과]왜 우리는 논리보다 감정에 휘둘릴까 [태도 변화]누군가를 설득하고 싶다면 사소한 칭찬부터 하라 [사회성 튜닝] 다수의 선플보다 소수의 악플에 더 많이 휘둘리는 이유 [죽음이 생명보다 강하다 효과]일단 거절당하라, 그러고 나서 ‘진짜’ 제안을 하라 [면전에서 문 닫기 효과]누군가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호의를 베풀 기회를 주자 [벤저민 프랭클린 효과]사랑하는 사이에도 이익과 손해를 따져야 하는 이유 [투자 모델]아이들은 언제나 어른들의 행동을 무심코 따라 한다 [관찰 학습]소리 내어 말하게 하면 요지부동이던 사람도 생각이 바뀐다 [강요된 순종 이론]부탁을 할 때는 아주 사소한 이유라도 해야 한다 [플라세보 정보]소심한 자기 단속은 금물! 자신감을 갖고 일단 도전하라 [폭스 박사 효과]다른 사람을 칭찬할 때는 딱 하나에만 집중하라 [선물 주는 사람의 역설]정면으로 반박하기보다 측면으로 호소하는 편이 낫다 [태도 면역 효과]성숙한 사회 분위기가 심리에 미치는 영향 [명령 규범과 서술 규범]제3부 마음의 작동 원리를 알고 나면 인생이라는 파도타기가 즐거워진다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만으로 누군가를 좋아할 수 있을까? [이름 철자 효과]아름다움이 참됨이며 참됨이 아름다움이다 [운율에 따른 이성적 설득 효과]너의 행동을 주목하라, 그것이 너의 생각이 된다 [자기 지각 이론] 우리는 모두 스스로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허위 독특성 효과와 허위 합의 효과]암기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미련을 남겨 두라 [자이가르니크 효과]무임 승차자를 막고 싶다면 역할 분담을 분명히 하라 [사회적 태만]왜 누군가 지켜볼 때 묘하게 집중이 잘 될까? [사회적 촉진]모두가 ‘네’라고 할 때 ‘아니요’라고 하기 힘든 이유 [집단 극화 효과]뭔가 찔리는 게 있으면 계속 손을 씻고 싶어진다?! [맥베스 부인 효과]남자는 폭력에, 여자는 소문에 더 예민하게 반응한다 [공격성 차이 연구]다양한 심리 효과를 알면 인생이 편안해진다 [호손 효과]참고 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