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클로징 멘트를 했다고 끝은 아니니까
- 저자
- 장예원 저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출판일
- 2020-11-19
- 등록일
- 2021-02-2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1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첫 번째 꿈을 이루었다고 끝은 아니니까!”8년 차 직장인 장예원의 해피엔딩을 위한 좌충우돌 직진 라이프! [TV 동물농장], [장예원의 씨네타운], [SBS 스포츠 뉴스]. 지상파 간판 아나운서로서, 그리고 최연소 아나운서로서 누구보다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주목받았지만 그녀 또한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새벽 6시에 출근해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매일 주어진 업무를 반복하며 인간관계에 고민하다가, 문득 8년 차에 안정적인 회사와 새로운 도전 사이에서 퇴사를 고민하게 된다. 『클로징 멘트를 했다고 끝은 아니니까』는 지난 8년간 누구보다 치열하게 삶에 도전하고, 좋아하는 일을 찾기 위해서 몸부림치며 고민했던 방송인 장예원의 따뜻한 기록들을 담은 책이다. 그녀는 자신이 어린 시절부터 직접 몸으로 부딪치고, 겪은 일들을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녀 또한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살아남기 위해 열심히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고 말해주고 싶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스스로 자신의 중심을 찾기 위해서 마음을 다잡았던 그녀의 마음가짐에 공감하고, 또 위로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전 SBS 아나운서, 방송인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스물 셋, 누구보다 빨리 아나운서 생활을 시작해 [TV 동물농장]과 [장예원의 씨네타운]등 교양과 예능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방송을 진행하다 2020년 독립을 선언했다. 평범한 직장인들처럼 인간 관계와 꿈에 대해 고민을 하며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고 있다. 서른의 문턱을 넘으면서 직장 생활을 하며 느꼈던 고민이나 직접 부딪히며 깨달았던 것들을 나누고 싶어져 글을 쓰기 시작했다.
목차
[프롤로그] 첫 번째 꿈을 이루었다고 끝은 아니니까 1장 간판 아나운서가 아니라 8년차 직장인입니다 - 물든다는 건 - 패기, 오기, 무모함 - 여기는 씨네타운입니다 - 너를 만나 다행이야 - 나는 아보카도 같은 사람 - 우리는 모두 연약한 사람이었다 - 자기관리도 실력이야 - 짧은 대답에 담긴 진심2장 삶이 꼭 모범 답안대로 흐르지는 않잖아? - 아나운서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 연애 말고 결혼 -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 - 당신의 마음은 안녕한가요 - 나를 행복하게 하는 돈 쓰는 법 - 인생의 속도와 방향 - 마음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3장 서른, 다시 꿈꾸기에 딱 좋은 나이 - 재수 없는 당신에게 - 부모의 기대에서 벗어날 용기 - 저도 퇴사는 처음이라 - 무계획의 미 - 유튜브의 시작 - 결혼보다 예원 - 진정한 어른이 된다는 것 - 나의 은사님[에필로그] 새로운 세상을 만나,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