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변호사의 글쓰기 습관
- 저자
- 문혜정 저
- 출판사
- 좋은습관연구소
- 출판일
- 2022-07-13
- 등록일
- 2023-02-0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변호사는 말이 아니라 글로 설득한다! 드라마나 영화 속의 변호사들은 말로 변론하지만, 현실의 변호사들은 글로 변론을 한다. 평균 10여 분의 재판 시간 동안 몇 장의 서면으로 재판관을 설득해야 하는 것이 변호사의 일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변호사도 결국은 개인 사업자다. 의뢰인으로부터 신뢰를 얻어야 사건을 수임받아 변론 업무를 할 수 있다. 즉, 변호사도 예비 의뢰인에게 자신을 알리고, 이들을 인간적으로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그동안 우리가 잘 알지 못한 변호사의 세계를 엿보는 재미도 주지만, 어떤 복잡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고자 상대를 논리적이고 인간적으로 설득하는 변호사의 “글쓰기의 힘”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오케이를 받고자 한다면, 내가 하는 주장에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동의를 얻고자 한다면, 이 책부터 읽어 볼 것을 권한다.
저자소개
제53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2014년부터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매일 누군가를 설득하는 글을 쓰고 말을 한다. 의뢰인에게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드리고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해하는 변호사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그 과정에서 함께 성장해 나갈 때 변호사로서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 사회적 약자 보호와 젠더폭력 근절을 위한 활동에 관심이 많고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이기도 하며 (사)한국여성변호사회 공보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일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책 읽기를 즐기고 나를 위한 글을 쓴다.
목차
1부. 논리적인 글쓰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서면(書面) 쓰기1. 말보다 글이 편한 사람, 변호사 2. 변호사의 사고방식, 리걸 마인드3. 의뢰인 편에 서는 글쓰기 4. 원래 그랬던 것은 없다, 비판적 글쓰기 5. 설득하는 글쓰기 6. 증거를 토대로 한 글쓰기 7. 반박하는 글쓰기 8. 소통을 위한 글쓰기 2부. 나를 알리는 글쓰기: 신뢰감을 얻기 위한 퍼스널 브랜딩 글쓰기9.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10. 진정성, 나를 드러내는 글쓰기11.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12. 어떤 곳에 쓰면 좋을까 13. 글감을 얻는 법 14. 나를 매력적으로 만들기 15. 또 다른 기회를 만드는 글쓰기 3부. 글쓰기의 힘을 키워주는 다섯 가지 습관16. 독서가 넘쳐야 글쓰기로 넘어간다 17. 글쓰기의 영감을 주는 신문 읽기 18. 나를 알게 해주는 일기 쓰기 19. 글쓰기의 시작은 메모하기 20. 글 쓰는 시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