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명이 사라지는 순간

이명이 사라지는 순간

저자
김혜연,이희창 공저
출판사
라온북
출판일
2021-11-12
등록일
2022-02-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혈액순환제, 항우울제, 항불안제, 수면제 없어도
이명, 고칠 수 있다!“

이명은 외부에서 어떤 청각 자극도 없는 상태에서 귀나 머리에서 삐이~, 쏴아~, 치지직~ 같은 소리를 인지하는 것이다. 현대 의학에서 이명은 질병이 아니라 증상으로 분류되지만, 환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죽고 싶을 만큼 괴로워한다. “큰 병원에서도 어쩔 수 없으니까 이명을 친구처럼 여기고 평생 이렇게 살래요. 그렇지만 수명도 길어진 마당에 도저히 이렇게 계속 살 수는 없어요.” 많은 이명 환자들이 읍소한다.

『이명이 사라지는 순간』은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협진해 기능의학 치료로 이명 환자들을 치료해온 임상 경험에 바탕을 둔 기록이다. 많은 환자들이 수면제, 항우울제, 항불안제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 책의 5단계 진단과 치료를 적용하면 이런 약을 먹지 않아도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증상을 없앨 수 있다. 기능의학적 치료법은 인체를 나무라고 했을 때 증상은 이파리에 나타났어도 그 원인에 해당하는 줄기, 뿌리, 토양의 환경을 바꾸어줌으로써 질병에 대한 근원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이명은 귀의 문제로만 보면 고칠 수가 없다. 염증성 경향, 대사 기능의 원활함, 호르몬과 뇌 기능의 밸런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독소의 유무 등 몸의 기능적인 균형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 이 책은 이명 환자들에게 자신을 괴롭히는 증상을 벗어나기 위해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영양제를 먹고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인지에 대해 이야기해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